2025년 7월 28일(월) 신호중학교 청소년을 대상으로 자아존중감 증진 프로그램 '인사이드 아웃' 5회기가 진행되었습니다!
강의 시작 전 페들렛 온라인 게시판을 활용해 오늘의 기분, 최근 기분이 안 좋았던 일에 대해 이야기를 나누어 보았답니다!
이후 일종의 격려 대표 '우동준 강사님'을 모시고 자아탐색 프로그램(에고 아일랜드)을 진행해 보았습니다.
에고 아일랜드는 참여자 각자가 '무인도에 떨어진 항해자' 라는 세계관 속
주인공이 되어 질문과 대답을 통해 자신의 감정, 관계, 강점, 목표 등을 탐색해나가는 여정으로 진행되었습니다.
참여자들은 “이 프로그램을 통해 나의 강점을 알게되어 좋았다.”,
“좋았던 점은 친구와 공유하면서 이야기를 나누었던 것이 좋았다. 아쉬웠던 점은 없음.”, “너무 좋았어요, 나의 생각을 잘 알게 된 것 같아요. 아쉬운거 없어요!”, 등의 소감을 남겼습니다.
청소년 자아존중감 증진 프로그램 "인사이드 아웃"은
낙동복지관과 신호중학교가 연계하여 진행하는 프로그램으로,
6회기에는 '클라이밍' 활동이 예정되어 있습니다~!